시트레오로세인을 함유하는 대사성질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대사증후군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시트레오로세인을 함유하는 고중성지방혈증, 비만, 고지혈증, 과인슐린혈증, 과혈당증, 당뇨병 및 인슐린 저항성질환으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된 하나 이상의 질환을 포함하는 대사증후군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로서, 상기 조성물은 천연에서 분리된 화합물로 부작용이 적고 안정하며 대사증후군 치료 효과가 뛰어나기에 이를 약학 조성물 및 건강식품 조성물로 활용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