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산화티탄과 금 혼합 페이스트를 포함하는 염료감응형 태양전지 및 이의 제조 방법

Abstract

염료감응형 태양전지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염료감응형 태양전지는 제 1 전극; 상기 제 1 전극의 일면에 형성된 광흡수층; 상기 광흡수층이 형성된 제 1 전극에 대향하여 배치되는 제2전극; 및 상기 제 1 전극과 제 2 전극 사이의 공간에 매립된 전해질;을 포함하고, 상기 광흡수층은 염료, 광전극 및 전해질을 포함하며, 상기 광전극은 이산화티탄과 금의 혼합물을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광전 효율이 향상된 염료감응형 태양전지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