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면 여기 레이저 다이오드용 고체 레이저의 펌핑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단면 여기 레이저 다이오드용 고체 레이저의 펌핑 장치에 관한 것으로, 고가의 광학 부품을 사용하지 않고 레이저 다이오드의 배치와 빔의 진행 방향을 조절하여 경량화와 기계적인 안정도를 확보함으로써, 이득 매질에서의 열 렌즈 효과를 최소화하며 레이저 에너지의 집중에 의한 광학 부품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단일 방향에서 여기하는 방식을 유지하면서도 여러 방향에서 여기하는 것과 유사한 효과를 발휘하여 이득 매질의 흡수 균일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