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화아연 단결정 나노 로드를 구비한 태양전지 및 그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산화아연 단결정 나노 로드를 포함하는 태양전지 및 이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태양전지는 기판; 상기 기판상에 형성된 반사방지막을 구비하는 반도체 전극; 상기 반도체전극과 대향하는 위치에 형성되는 상대 전극;을 포함하고 상기 반사방지막은 산화아연을 포함하는 금속산화물층이고, 상기 산화아연은 산화아연 단결정 나노 로드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여 성장된 산화아연 단결정 나노 로드의 경우에는 가시광 영역에서도 낮은 반사율을 나타내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