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유리 코팅층을 포함하는 임플란트 및 이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티타늄 또는 티타늄 합금을 포함하는 본체 및 상기 본체의 표면에 코팅된 물유리층, 또는 산 에칭된 물유리층을 포함하는 임플란트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임플란트는 빠르고 강력한 골유착(osseointegration) 및 골유도성(osseoinductive surface properties)을 유도하여 치과, 정형외과, 구강외과 및 성형외과 등의 영역에서 환자에게 시술되는 인체 삽입형 의료기기에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