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소 추출물을 함유하는 면역세포 증식 억제제

Abstract

본 발명은 정소 추출물을 함유하는 면역세포 증식 억제제에 관한 것으로, 더욱 구체적으로 정소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면역질환 치료 및 예방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르면, 상기 정소 추출물을 이용하여 T 림프구의 IL-2 분비 및 면역세포의 활성에 의한 세포분열을 억제하고, 세포주기를 조절하는 p27 단백질의 발현을 증가시킬 수 있다. 따라서, 상기 정소 추출물을 이용하여 면역세포의 증식을 억제할 수 있으며, 자가면역질환 또는 장기 또는 조직의 이식 거부 반응 등의 면역질환에 의한 면역질환의 예방 및 치료제로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