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쓰 도메인 수퍼패밀리 단백질의 정제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재조합된 데쓰 도메인 수퍼패밀리 (death domain superfamily)에 속하는 단백질의 정제방법을 제공하고자 하며, 보다 구체적으로 데쓰 도메인 수퍼패밀리 (death domain superfamily)에 속하는 단백질을 2 내지 4M 우레아를 포함하는 pH 3.5 내지 5.5 의 용해버퍼 (lysis buffer)를 사용하여 상기 단백질을 푸는 (unfolding) 단계를 포함하는 재조합 단백질의 정제방법을 제공하는데, 상기 단백질 정제방법에 의할 때 데쓰 도메인 수퍼패밀리 (death domain superfamily)에 속하는 단백질은 본래의 올바른 접힘 구조를 가져서 기능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높은 단백질 정제수율과 순도를 달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