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베타-포스포노말로네이트 유도체 및 2-아미노-4H-크로멘-4-일포스포네이트 유도체의 원-팟 합성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 본 발명은 반응촉매로서 에틸렌디아민 디아세테이트(EDDA)를 사용하여 노베나겔 축합반응(knoevenagel condensation)과 친핵성 첨가반응을 거쳐 높은 반응 수율로 베타-포스포노말로네이트 유도체 및 2-아미노-4H-크로멘-4-일포스포네이트 유도체를 원-팟으로 간단하게 합성하는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