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효 쌀겨 및 미배아를 락토바실러스속 미생물에 의해 발효시킨 발효물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이사첸키아(Issatchenkia) 속 미생물로 발효된 쌀겨 및 미배아(rice germ)를 락토바실러스(lactobacillus)속 미생물로 발효시킨 발효물, 이의 용도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기 발효물은 혈중 알코올 농도 및 간조직의 아세트알데히드를 감소시키는 알코올 내성 부여 효과가 우수한 바, 알코올성 간손상 또는 알코올성 지방간의 예방 또는 치료 및 숙취 해소 용도 등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