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나노입자의 합성방법

본 발명은 금나노입자의 합성방법 및 상기 합성방법에 의해 합성된 금나노입자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금 전구체가 포함된 수용액과 스텐레스 스틸을 혼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금나노입자의 합성방법은 단순할 뿐만 아니라, 공정시간이 빠르고 외부적 에너지 유입이 필요 없어 경제적이며 유독한 용매, 산화제, 환원제, 안정화제 등의 첨가가 없기에 환경친화적이라는 장점이 있으므로, 상기 합성방법에 의해 합성된 금나노입자는 약학, 바이오테크놀로지, 촉매 및 나노크기의 전자공학 등 다양한 분야에 응용가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