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의 지능형 회피 제어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차량의 현재 주행정보를 획득하는 차량정보 획득부와, 상기 획득된 주행정보를 대응되는 심볼화된 코드 정보로 인코딩하는 심볼 인코더부, 및 상기 심볼화된 코드 정보가 상기 차량의 램프등을 통해 표시되도록 상기 램프등의 발광소자들을 제어하는 램프등 제어부를 포함하는 차량의 지능형 회피 제어 장치 및 방법을 제공한다.본 발명에 따른 차량의 지능형 회피 제어 장치 및 방법에 따르면, 상대 차량의 램프등 상에 부호화된 코드로 표시되는 차량의 주행정보를 자신 차량에서 영상 판독하고 이를 분석하여 차량의 사고 회피를 지능형으로 제어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