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화학적 활성이 있는 생물막을 이용한 금속 나노입자의 합성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생물막이 형성된 지지체를 금속 전구체 및 탄소원이 포함된 용액에 침지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금속 나노입자의 합성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미세한 입자 크기의 균일한 나노입자를 단시간에 전기화학적 활성이 있는 생물막을 통해 생산할 수 있어, 이는 금속 전구체의 환원을 통한 금속 나노입자의 합성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