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치 모드 LED 드라이버 회로 및 그 구동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스위치 모드 LED 드라이버 회로 및 그 구동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스위치 소자, LED, 그리고 상기 스위치 소자 및 LED 사이에 연결된 인덕터를 포함하는 스위치 모드 LED 드라이버 회로의 구동방법에 있어서, 상기 인덕터의 양단에 걸리는 전압인 인덕터 전압을 센싱하는 단계와, 상기 센싱된 인덕터 전압을 이용하여 상기 인덕터의 전류 값이 0이 되는 구간을 탐색하는 단계와, 상기 탐색된 구간 내의 임의 시점으로부터 다른 임의 시점까지의 인덕터 전압 값을 이용하여 상기 인덕터의 전류 값을 계산하는 단계, 및 상기 계산된 인덕터의 전류 값으로부터 상기 LED의 전류 값을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스위치 모드 LED 드라이버 회로의 구동방법을 제공한다.상기 스위치 모드 LED 드라이버 회로 및 그 구동방법에 따르면, 인덕터의 양단에 흐르는 전압과 인덕터의 전류가 0이 되는 시점을 이용하여 별도의 센싱 저항 없이 LED의 전류 값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제어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