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광 통신 시스템에서 광신호를 수신하기 위한 방법 및 장치

Abstract

본 명세서는 무선 광 통신 시스템에서 광신호 수신장치에 있어서, 복수의 파장 대역을 포함하는 광신호를 수신하기 위한 광수신부; 상기 수신된 광신호의 신호 대 잡음 비(Signal to Noise Ratio: SNR)를 최대로 하는 광 필터 계수를 이용하여 상기 수신된 신호 세기를 파장별로 조절하기 위한 광 필터부; 상기 광 필터로부터 출력되는 신호를 전기적인 신호로 변환하기 위한 신호 변환부; 및 기저대역 필터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