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광 다이오드

Abstract

본 발명은 지지부의 역할을 하는 기판과, 상기 기판 상부에 적층되며, 제1반도체층과 제2반도체층 및 상기 제1반도체층과 제2반도체층 사이에 위치하는 활성층으로 이루어지는 발광구조물과, 상기 기판과 상기 발광구조물 사이에 구비되는 희생층과, 상기 발광구조물의 상부에 적층되며, 상기 활성층에서 발생된 빛을 반사하는 반사전극층과, 상기 반사전극층의 하부와 상기 발광구조물의 상부 사이에 구비되어, 상기 반사전극층과 상기 발광구조물의 접착력을 향상시키며, 구리 나노입자로 이루어지는 구리 나노입자층과, 상기 발광구조물과 상기 반사전극층의 상부에 위치하며, 상기 기판의 제거 시 상기 발광구조물과 상기 반사전극층과 상기 구리 나노입자층을 지지하는 서브기판; 및 상기 반사전극층의 상부에 상기 반사전극층과 동일한 형태와 크기로 형성되며, 제1본딩금속층과 제2본딩금속층으로 구성되어 상기 반사전극층과 상기 서브기판을 본딩시키는 본딩금속층을 포함하는 발광 다이오드를 제공한다.따라서, 발광구조물과 반사전극층 사이에 구리 나노입자로 이루어진 구리 나노입자층이 구비되어 발광구조물과 반사전극층의 접착력을 향상시키고, 구리 나노입자층의 구리 나노입자가 반사전극의 전도도를 향상시키며, 화학적 리프트 오프(Chemical Lift Off;CLO)에 의하여 손상 없이 쉽게 발광구조물에서 기판을 분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