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선형 코일 제조방법과 그 나선형 코일 및 이를 구비한 전자기음향변환기

Abstract

본 발명은, 절연전선을 나선형으로 감아서 길이에 비해 큰 직경을 갖는 솔레노이드를 형성하는 단계와, 상기 솔레노이드에 대한 원주방향의 네 모서리 부분을 접어서, 접힌 모서리를 갖는 나선형 코일을 형성하는 단계와, 상기 나선형 코일의 접힌 형태를 고정하는 단계, 및 상기 나선형 코일의 시작과 끝에 해당되는 양 터미널 부위를 고정모듈에 고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나선형 코일 제조방법을 제공한다. 개시된 나선형 코일 제조방법에 따르면, 접힌 모서리를 갖는 얇고 긴 나선형 코일을 통상의 절연전선을 이용하여 용이하고 손쉽게 제작 가능한 이점이 있다. 상기한 방법으로 제조된 나선형 코일은 EMAT의 다양한 응용들에 최적화된 표면 RF 코일의 사용에 적용 가능하며, 최적화된 변환기로의 손쉬운 접근을 가능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