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워터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대사증후군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제주워터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대사증후군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상기 제주워터는 AMPK(AMP-Activated Protein Kinase)를 활성화시키고, 포도당의 흡수를 촉진시키며, ACC(acetyl-CoA carboxylase) 단백질들을 직접 인산화시키며, AMPK 활성화를 통해 AMPK 의존적 당 흡수를 촉진시키며, 또한 지방세포에서 지방세포 분화를 억제시키고, 지방 분해를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비만, 당뇨병 등을 포함한 대사증후군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조성물 및 기능성 식품으로서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