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이 함유된 양봉 사료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유산균을 포함하는 양봉사료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륨 YML001 (Lactobacillus plantarum YML001),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륨 YML004 (Lactobacillus plantarum YML004; KCTC 12138BP), 및 류코노스톡 시트리움 KM20 (Leuconostoc citreum KM20)으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된 하나 이상의 미생물을 포함하는 양봉사료 및 이의 제조방법으로, 본 발명의 양봉사료는 영양이 풍부하고, 바이러스, 곰팡이, 기생충 등의 꿀벌 병해충에 대한 저항력을 키워줄 수 있어 꿀벌의 생육을 증진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봉군 증가, 꿀 생산 증가, 화분매개 증가로 인한 작물 생산 증가를 초래하여 양봉업뿐 아니라 농업기반의 수확량을 증가시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