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전조등의 제설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프레임과, 프레임의 전면에 배치되는 아웃렌즈와, 프레임 내부에서 아웃렌즈 후방에 배치되어 빛을 조사하는 광원을 포함하는 차량 전조등의 제설장치에 있어서, 아웃렌즈에 구비되고, 온도에 따라 저항값이 달라지며, 인가되는 전류에 따라 발열하는 투명전극, 투명전극으로 전류를 공급하는 전원공급부 및 투명전극의 저항값을 토대로 아웃렌즈의 표면온도를 환산하고, 아웃렌즈의 표면온도가 외기의 온도보다 낮다고 판단되면 전원공급부를 제어하여 투명전극이 발열하게 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차량 전조등의 제설장치를 제공한다. 따라서 별도의 센서를 구비할 필요도 없고, 구조가 간단하여 제조하기가 용이하여 생산적이며, 경제적이고, 아웃렌즈에 눈이 쌓인 상태를 보다 정확하게 판단하여, 전조등에 쌓인 눈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