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중운항 플랫폼

Abstract

본 발명은, 대상체를 수용할 수 있는 수용부가 마련된 운송플랫폼; 상기 운송플랫폼의 전방 모서리에 회전가능하게 장착되는 제1 및 제2 회전형 스러스트와, 상기 운송플랫폼의 후방 모서리에 회전가능하게 장착되는 제3 및 제4 회전형 스러스트를 포함하여, 상기 제1,제2,제3 및 제4 회전형 스러스트의 회전에 따라 변경되는 추력 방향의 변경에 의해 상기 운송플랫폼의 방향이 전환되도록 하는 스러스트 유닛; 상기 운송플랫폼의 내부에 구비되며, 상기 제1,제2,제3 및 제4 회전형 스러스트를 각각 회전 구동시키는 복수개의 구동부; 상기 복수개의 구동부에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공급부; 및 상기 복수개의 구동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수중운항 플랫폼을 제공한다.따라서, 운송플랫폼이 수중에서 구동부에 의해 회전하는 제1 내지 제4회전형 스러스트의 추력에 의해 자유로이 운행하면서 양식어장의 어패류에 피해를 입히는 대상체(불가사리 등)를 직접적으로 포획할 수 있어, 잠수부가 수중 속에서 작업함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위험 부담을 줄이면서 단시간에 많은 대상체를 용이하게 포획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