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퍼지규칙을 이용한 터빈의 피치각 제어 장치 및 이를 이용한 터빈의 피치각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퍼지규칙을 이용한 터빈의 피치각 제어 장치는, 터빈으로부터 센싱된 복수의 센서값을 나타내는 입력소속함수, 상기 터빈의 피치각을 나타내는 출력소속함수, 상기 출력소속함수로부터 상기 입력소속함수에 따른 피치각을 결정하는 추론규칙을 입력받는 입력부와, 상기 입력소속함수, 출력소속함수 및 추론규칙으로부터 퍼지규칙을 생성하는 퍼지 추론부와, 상기 생성된 퍼지규칙을 이용하여 상기 터빈의 참조 피치각을 연산하여, 상기 터빈의 피치각이 상기 참조 피치각에 대응되도록 제어하는 피치각 제어부를 포함한다.이에 따라, 터빈에 대한 복잡한 수학적 모델이나 풍속에 대한 정보가 없이도 터빈의 피치각을 정확하게 추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