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고구마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염증 또는 알러지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염증 또는 알러지 질환에 대한 치료 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고구마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염증 또는 알러지 질환 치료용 약제학적 조성물 및 기능성 식품 조성물을 제공하는 데에 있다. 고구마 추출물은 탈과립 반응억제, LTC4 생성억제 및 PGD2 생성억제에 탁월한 효과가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