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충돌체 감지 제어장치 및 그의 제어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차량 충돌체 감지 제어장치 및 그의 제어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차량에 설치된 적어도 하나의 충돌감지센서와, 차량의 전방 또는 후방중 적어도 한 곳 이상의 방향을 촬영하도록 설치되며 상기 충돌감지센서로부터 충돌감지신호가 발생하면 소정 방향으로 회전하는 카메라와, 회전하는 상기 카메라로부터 수집되는 영상정보를 기초로 하여 충돌이 발생한 충돌지점을 인식하는 영상처리부; 및 상기 영상처리부에 의해 인식된 충돌지점에 상기 카메라의 촬영 방향이 향하면 상기 카메라를 정지시키고 충돌차량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도록 제어하는 제어유닛을 포함하는 차량 충돌체 감지 제어장치가 제공된다. 이와 같은 본 발명에 따르면, 1채널 또는 2채널의 카메라만으로 차량의 사각지대에서 발생하는 충돌사고에 대한 정보를 촬영하고 있어 사고 발생에 대한 대처가 빠르며, 종래 차량의 측면에 카메라를 장착했을 때에 비해 차량의 배터리 소모도 최소화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