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아 추적 시스템 장치 및 그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미아 추적 시스템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미아 추적 시스템 장치는 일정 시간 주기로 위치 확인 메시지를 전송하는 제1 단말장치와, 상기 제1 단말장치와 통신하면서 상기 위치 확인 메시지가 미수신되는 경우, 위치 메시지를 주기적으로 반복 전송하는 제2 단말장치와, 상기 제2 단말장치로부터 위치 메시지를 수신하는 적어도 둘 이상의 위치인식장치; 및 상기 위치인식장치로부터 위치 메시지를 수신받고 상기 제2 단말장치의 이동경로 정보를 상기 제1 단말장치에 전송하는 서버를 포함하여 구성된다. 그리고 제1 단말장치는 상기 위치 확인 메시지의 전송 후 상기 제2 단말장치로부터 응답 메시지가 미수신되는 경우에만 상기 서버로부터 전송되는 상기 제2 단말장치의 이동경로 경보를 표시하게 된다. 이와 같은 본 발명에 따르면, 자녀가 부모로부터 벗어나서 미아로 된 경우, 자녀가 휴대한 단말장치의 이동 경로를 수집할 수 있게 되어 자녀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