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분말 사출성형법을 통한 Fe­Si 계 자성 코어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Fe­Si 분말과 화학적 결합제를 혼합한 후, 사출성형 하여 도넛 형상 시편을 제조하는 단계; 및 상기 도넛 형상 시편에서 화학적 결합제를 제거하기 위해 화학적 탈지 및 열적 탈지를 수행한 후 고온 소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금속분말 사출성형법을 통한 Fe­Si 계 자성 코어 제조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의 제조방법에 따르면, Fe­Si 계 자성 코어 제조 시 고온소결을 통해 자기이력 손실값이 감소하여 자화-탈자화에 따른 연자기적 물성이 향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