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전지 셀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양면수광형 태양전지 셀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세하게, 본 발명에 따른 제조방법은 a) 희생층이 형성된 반도체 기판에 광활성층을 형성하는 단계; b) 상기 광활성층 상부에 제1전면전극을 형성하고 상기 제1전면전극 상부에 제1투명기판을 부착하여 광활성층-전극 복합체를 제조하는 단계; c) 상기 희생층을 제거하여, 상기 광활성층-전극 복합체를 상기 반도체 기판으로부터 분리하는 단계; 및 d) 상기 광활성층-전극 복합체의 제1투명기판과 대향하는 대향면에 제2전면전극을 형성하고 상기 제2전면전극 상부에 제2투명기판을 부착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