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전지 제조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칼코겐화 반응성을 증가시켜 용이하여 광흡수층을 연속적으로 형성할 수 있는 태양 전지 제조 장치를 제공한다.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른 태양 전지 제조 장치는, 대상체를 로딩하는 대상체 로딩부; 로딩부에서 이송된 대상체 상에 칼코겐 소스를 위치시키고, 칼코겐 소스가 통과하는 크기를 가지는 미세 기공을 포함하는 미세 기공체 부재를 대상체와 칼코겐 소스 사이에 개재시키는 칼코겐 소스 제공부; 칼코겐 소스 제공부에서 이송된 칼코겐 소스를 가열하여, 칼코겐 소스가 미세 기공체 부재의 미세 기공을 통하여 대상체에 도달하여 칼코겐화 반응함으로써, 칼코겐화된 대상체를 형성하는 칼코겐화 형성부; 칼코겐화 형성부에서 이송된 칼코겐화된 대상체를 언로딩하는 대상체 언로딩부; 및 대상체를 대상체 로딩부, 칼코겐 소스 제공부, 칼코겐화 형성부, 및 대상체 언로딩부에 순차적으로 이송하는 이송수단;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