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변속기의 변속 레버 어셈블리

Abstract

본 발명의 제1 측면에 따르면, 차량 운전자에 의해 조작되고, 차량 엔진에서 출력되는 회전력이 운전자가 필요로 하는 회전수로 변환되어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자동 변속기의 동작을 제어하는 자동 변속기의 변속 레버 어셈블리로서, 내부에 공간을 제공하고 외주면에는 변속 라인이 표시되는 하우징; 스틱 형태로서 상기 하우징을 관통하여 배치되되 상기 변속 라인을 따라 이동할 수 있도록 배치되는 변속 레버; 상기 변속 레버의 하단부에 배치되는 발광 수단; 상기 하우징의 내측 하부에서 상기 변속 레버의 하단부에 대응하는 위치에 각각 배치되고, 상기 발광 수단에서 출력되는 광을 인가받아 해당하는 신호를 출력하는 복수개의 광센서; 및 복수개의 상기 광센서 중, 신호를 출력하는 상기 광센서에 대응하는 변속 제어 신호를 출력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자동 변속기의 변속 레버 어셈블리를 제공한다.본 발명은, 자동 변속기의 조작 상태를 광센서에 의해 감지할 수 있도록 하여 변속 레버와 자동 변속기를 연결에 필요한 구성 요소의 개수가 감소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