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공성 골 대체물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이인산 칼슘(dicalcium phosphate dehydrate, DCPD, CaHPO4·2H2O) 및 고분자 비드를 건식 혼합하는 단계; 상기 건식 혼합물과 칼슘 니트레이트(calcium nitrate, Ca(NO3)2) 수용액을 혼합하여 생체혼합물을 제조하는 단계; 상기 생체혼합물을 압출기에 장입 후 압력을 가하여 고상압출성형하는 단계; 및 상기 성형된 생체혼합물을 열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다공성 골 대체물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생분해가 일어나도 일정기간 동안 기계적 강도를 유지하는 특성을 지니면서 높은 기공률 및 기공의 크기, 삼차원적으로 잘 연결된 기공의 형상을 갖는 다공성 골 대체물을 용이하게 제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