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를 이용한 승객 안전하차 감지시스템 및 그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카메라를 이용한 승객 안전하차 감지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특히 승객이 차량에서 하차할 때 승객이 소유한 물건 등이 차량 도어에 끼인 상태에서 출발하거나, 하차한 차량 옆면과 승객이 너무 근접한 상태에서 차량이 출발하여 발생되는 충돌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기술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르면, 본 발명에 따르면, 차량용 승객 안전하차 감지시스템에 있어서, 차량에 설치된 하나 또는 복수개의 카메라들로부터 촬영된 승객의 안전한 하차 영상데이터를 수집하는 인터페이스수단; 상기 차량의 속도정보를 감지하는 속도감지수단; 및 상기 인터페이스수단으로부터 수집된 영상데이터와 상기 속도감지수단에서 감지된 차량 속도정보를 바탕으로 승객의 안전한 하차가 완료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컨트롤러수단;을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객 안전하차 감지시스템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