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화문장의 운율분석을 통한 특발성 파킨슨병 진단장치 및 진단방법

본 발명은 파킨슨병의 진단장치 및 방법을 제공한다. 진단장치는 파킨슨병 유무를 진단받고자 하는 환자에 의해 발화된 문장을 녹음하는 녹음부; 미리 구축된 진단예측모델을 저장하는 저장부; 상기 녹음부에 녹음된 발화된 문장을 분석하는 분석부; 상기 저장부에 저장된 진단예측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분석부에 의해 분석된 결과로부터 상기 환자의 파킨슨병 유무를 진단하는 진단부; 및 상기 구성요소들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