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과수 취수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에 따르면, 취수원의 하부에 배치된 여과층을 통과한 여과수를 집수하기 위하여 적어도 일부가 여과층의 하부에 매설되도록 취수원 쪽으로 연장 설치되고, 여과된 여과수가 유입되는 복수개의 유입홀이 형성된 하나 또는 복수개의 집수관; 이러한 집수관 내에 삽입되어 집수관에 집수된 여과수가 유입되는 유입구가 선단에 형성된 하나 또는 복수개의 취수관; 및 이러한 취수관에 유입된 여과수를 모아 외부로 이송하는 송수유닛을 포함하는 여과수 취수시스템이 제공된다. 위와 같은 본 발명의 여과수 취수시스템에 의하면, 집수관 내에 통수(通水) 기능만을 담당하는 취수관을 설치하기 때문에 집수관의 길이가 취수관의 길이만큼 짧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이에 따라 통수능((通水能)이 그만큼 작아져도 되는 장점을 가지고, 집수관의 설치비용도 크게 줄어들게 된다. 특히 다직경의 집수관 및/또는 취수관을 이용하는 경우, 여과수의 취수효율이 더욱 향상되는 반면에, 그 설치비용은 크게 감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