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단계 동적 분류를 통한 10기가급 대용량 플로우 생성 및 제어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3단계 동적 분류를 통한 10Gbps급 대용량 플로우 생성 및 제어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외부 모듈로 통신방법을 제공하는 이출인터페이스부 및 제어인터페이스부, 패킷이 해당하는 플로우를 찾아내고 패킷이 속한 플로우 정보를 갱신하며, 주기적으로 외부 수집자에게 플로우 정보를 전달하는 플로우생성모듈, 플로우 정책과 각 플로들의 우선순위결정 및 스케줄링을 수행하여 패킷전송모듈로 전송하는 플로우제어모듈을 포함하여 구성된 데이터평면 처리모듈과, 플로우들에 의해 주기적으로 모든 정보를 전달받는 수집자, 수집된 모든 정보를 저장하는 저장소, 저장된 정보에 의해 현재 네트워크 상태를 분석하고 제어어플리케이션에게 결과를 통보하는 분석기로 구성된 수집 및 분석자와, 분석기로부터의 현재 네트워크 상태를 전달받는 수집기/분석기 인터페이스, 전달받은 현태 네트워크상태를 표시하는 그래픽유저 인터페이스, 사용자가 특정 플로우를 조정하도록 하는 제어인터페이스를 포함하여 구성된 제어 어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