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마다인 Α 및 이의 유도체의 효율적 합성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생리활성 물질인 수마다인 A 또는 이의 유도체의 새로운 합성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2,4,6-트리하이드록시아세토페논과 α,β-불포화 알데히드를 에틸렌디아민 디아세테이트 존재 하에서 고리화 반응시키는 단계; 및 상기 반응물을 벤즈알데히드와 알돌 축합 반응시켜 수마다인 A 및 이의 유도체를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