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을 이용한 막걸리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감을 이용한 막걸리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본 발명은 감과육에 펙티나아제를 처리하여 전처리하는 전처리단계; 산소가 차단된 용기에서 전처리된 감과육을 3단 담금공정을 통해 발효시키는 발효단계; 및 발효가 완료된 감 막걸리를 살균하는 살균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을 이용한 막걸리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감을 이용한 막걸리 제조방법은 탄닌 성분으로 인한 이상 발효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최적 발효조건을 개발함으로써 품질이 우수하고 기호도가 높은 감 막걸리를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