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 구조체를 갖는 발광 다이오드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발광 다이오드 및 그 제조 방법이 제공된다. 기판 상에 제 1 반도체층, 활성층 및 제 2 반도체층을 포함하는 발광 구조체가 제공된다. 제 1 반도체층 상에 제 1 전극이 제공되고 상기 제 2 반도체층 상에 제 2 전극이 제공된다. 제 1 전극과 제 2 전극 사이에서 제 1 반도체층의 상부면에 제 1 트렌치가 제공된다. 제 1 트렌치 내에 제 1 나노 구조체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