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광 다이오드 및 그 제조방법

발광 다이오드가 개시된다. 상기 발광 다이오드는 기판 상에 순차적으로 형성된 버퍼층, 제 1 클래드층, 활성층 및 제 2 클래드층을 포함하고, 상기 기판, 상기 버퍼층, 상기 제 1 클래드층, 상기 활성층 및 상기 제 2 클래드층의 사이의 계면에 제공되고 그 하부의 물질을 노출하는 금속 패턴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