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오드 촉매를 이용한 2H―피란 화합물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에 따라서, 요오드 촉매의 존재하에 사이클릭 1,3-디카보닐을 α,β-불포화 알데히드와 반응시키는 것을 포함하는 2H-피란 화합물의 제조 방법이 제공된다. 여기서, 사이클릭 1,3-디카보닐은 α,β-불포화 알데히드와 도미노 크노에베나겔/6π-전자고리화 반응을 일으킨다. 위 반응은 메틸렌 클로라이드 중에서 일어난다. 또한, α,β-불포화 알데히드는 3-메틸-2-부테날 및 1-사이클로헥센-1-카복스알데히드 중에서 선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