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역합성 개구면 레이더 영상의 거리횡단 방향을 스케일링하는 방법 및 그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역합성 개구면 레이더 영상의 거리횡단 방향을 스케일링하는 방법은, 제1 시간 및 제2 시간에서의 이동하는 표적에 대하여 각각 제1 역합성 개구면 레이더 영상 및 제2 역합성 개구면 레이더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 상기 제1 및 제2 역합성 개구면 레이더 영상을 주파수 도메인 상으로 푸리에 변환시키는 단계, 상기 푸리에 변환된 상기 제1 및 제2 역합성 개구면 레이더 영상을 극영상 도메인으로 극사상 처리하는 단계, 상기 극영상 도메인 상의 상기 제1 및 제2 역합성 개구면 레이더 영상을 상관 처리하여 상기 제1 및 제2 역합성 개구면 레이더 영상 사이의 회전 각도를 연산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회전 각도를 이용하여 상기 제1 및 제2 역합성 개구면 레이더 영상의 세로축인 거리횡단(cross-range) 방향의 스케일을 길이 단위로 변경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ISAR 영상의 거리횡단 방향을 주파수 단위에서 길이 단위로 변경함으로써 표적의 정확한 크기를 추정하여 이동중인 표적을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식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