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면 부착 방식을 이용한 실리마린 고체 분산체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에 따르는 실리마린 고체분산체 조성물은, 기존 분무건조 방식에 비하여 폴리머 및 계면활성제를 적은 양을 사용하여 상대적으로 고체 분산체의 부피가 작아 유동성이 탁월하며 복용하기가 편리하고 따라서 환자 순응도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난용성인 실리마린의 용해도를 증가시키고 용출을 향상시킴으로써 나아가 실리마린의 생체내이용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표면 부착방식에 의한 실리마린 경구용 고체 분산체 조성물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