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레이법을 이용한 박막태양전지용 CdTe 박막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스프레이법을 이용한 박막태양전지용 CdTe 박막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본 발명은 (i) 텔루륨 산화물, 염산, 카드뮴염 수화물 및 환원제를 포함하는 전구체 용액을 준비하는 단계; (ii) 상기 전구체 용액의 pH를 조절하는 단계; 및 (iii) 불활성 기체 또는 환원성 분위기 하에서 상기 전구체 용액을 기판에 스프레이 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프레이법을 이용한 박막태양전지용 CdTe 박막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