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포아이소머라제 (topoisomerase) Ⅰ및 Ⅱ 활성 억제제로 유용한 신규한 2,4-디페닐-6-아릴 피리딘 계 화합물,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토포아이소머라제 (topoisomerase) I 및 II 활성 억제제로 유용한 신규한 2,4-디페닐-6-아릴 피리딘 계 화합물,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조성물을 제공하며, 본 발명에 따른 화합물은 토포아이소머라제 (topoisomerase) I 및 II 활성 및 암세포주를 강력하게 억제하므로, 암질환의 치료 및 예방을 위한 약제로 이용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