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온성액체를 이용한 분산중합법에 의한 폴리(피발산비닐) 미소구체의 제조방법 및 상기 폴리(피발산비닐) 미소구체를 비누화하여 제조된 고 교대배열 폴리(비닐알코올)

Abstract

본 발명은 폴리(피발산비닐) 미소구체의 제조방법 및 이를 이용하여 제조된 폴리(비닐알코올)에 관한 것이며, 보다 자세하게는 이온성액체를 이용한 분산중합법에 의해 폴리(피발산비닐) 미소구체를 제조할 수 있는 방법 및 이와 같이 제조된 폴리(피발산비닐) 미소구체를 비누화하여 제조되는 고 교대배열 폴리(비닐알코올)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높은 분자량의 폴리(피발산비닐) 미소구체를 높은 전환율로 수득할 수 있는 폴리(피발산비닐) 미소구체의 제조방법을 제공함으로써, 이를 통하여 얻은 높은 분자량의 폴리(피발산비닐)을 비누화하여 고 교대배열성을 나타내는 폴리(비닐알코올)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