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류킨―17A를 포함하는 지방세포 변형분화제 및 인터류킨―17A에 의한 근원세포의 지방세포로의 변형분화 조절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인터류킨-17A를 포함하는 지방세포 변형분화제 및 인터류킨 IL-17A에 의한 근원세포의 지방세포로의 변형분화의 조절 방법에 관한 것이다. 근원세포에서 인터류킨-17A(IL-17A) 수용체가 발현되고, 상기 근원세포에 IL-17A를 처리할 경우, 근원세포에서 PPAR-γ 유전자의 발현이 유도되어 근원세포에서 지방세포로의 변형분화를 촉진시킴으로써, 근원세포에서 지방세포로의 변형분화를 조절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