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크로리무스 함유 서방성 경구투여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약효성분이 지속적으로 방출되어 1일1회 투여가 가능한 타크로리무스 함유 서방성 경구투여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약효성분으로서 타크로리무스; 고체분산체 형성용 부형제로서 히드록시프로필베타사이클로덱스트린과 다이옥틸설포석시네이트와의 혼합물; 그리고 서방용 부형제로서 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스와 에틸셀룰로스와의 혼합물을 포함하는 타크로리무스 함유 서방성 경구투여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