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자가미세유화 약물전달시스템을 이용한 타크롤리무스의 경구용 고형제제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목적은, 낮은 생체이용율을 나타내는 기존 제제의 단점을 극복하고자 신속한 약물 용출속도를 나타낼 수 있으면서, 제조가 용이하고 복용과 보관에 불편함이 없는 타크롤리무스의 경구용 고형제제 조성물을 제공하는데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