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유화법을 이용한 실리마린 경구용 고형제제 조성물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막유화법을 이용하여 실리마린의 용해도와 생체이용률을 개선시킨 실리마린 경구용 고형제제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난용성인 실리마린의 저조한 용해도 및 생체이용률을 개선함과 동시에, 제조방법의 복잡성, 유기용매의 사용, 1회 투여시 요구되는 제제 총부피가 크다는 점 및 이에 따른 복약순응도의 저조함까지 해결할 수 있는 실리마린 경구용 고형제제 조성물 및 그의 제조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