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소 추출물을 포함하는 질병 치료 또는 예방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정소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질병 치료 또는 예방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돼지 등 가축류의 정소에서 아나볼릭스테로이드를 포함하는 성호르몬을 분리한 천연물인 정소 추출물을 피임약, 골다공증치료제, 빈혈치료제, 소모성 근육퇴화 질환 치료제, 성기능장애 치료제 등으로 사용함으로써 종래 사용해 온 스테로이드제를 대체할 수 있어 스테로이드제의 부작용을 줄이면서 광범위한 인체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