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성 심근경색 진단킷트

Abstract

본 발명은 급성 심근경색 진단킷트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관상동맥 환자 중에서도 심근경색 환자의 혈청에서만 특이적으로 일어나는 변화인 고밀도지단백질(HDL) 또는 저밀도지단백질(LDL)에서의 중성지방 농도 증가, HDL에서의 콜레스테롤 농도 감소, 인터루킨-6, CETP(CHOLESTERYL ESTER TRANSFER PROTEIN), apo(apolipoprotein) C-Ⅲ를 바이오마커로 사용하여 관상동맥질환이 심근경색으로 진행하는지의 여부를 예측 판단할 수 있는 급성 심근경색 진단킷트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