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투여용 도세탁셀 함유 온도감응성 액상좌제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실온에서 액체 상태이고 체내에서는 겔을 형성하여 점막에 부착하는 성질을 가지는 새로운 직장투여용 도세탁셀 함유 온도감응성 액상좌제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직장투여용 도세탁셀 함유 온도감응성 액상좌제 조성물은, 폴록사머, 폴리소르베이트80, 물 그리고 유효성분으로서 도세탁셀을 함유하며, 겔화온도가 30 ~ 36 ℃인 것임을 특징으로 하며, 도세탁셀의 안전하고 편리하며 유효한 새로운 투여제제를 제공한다.